▲김창기 국세청장<사진 왼쪽에서 여섯번 째>이 지난 20일 국립조세박물관에서 본청 국장들과 함께 특별전, 숙종, 태평성세를 이루다 개관식을 개최하고 있다.
©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국세청 인사쉽단>
|
|
국세청(청장 김창기)은 12.20.(화) 국립조세박물관에서 특별전 「숙종, 태평성세(太平聖稅)를 이루다」 개관식을 개최하였습니다.
○국립조세박물관은 매년 ‘세금’을 소재로 다양한 특별전을 개최하여왔으며, 올해로 15번째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 이번 특별전은 양란 이후 시대적으로 어려웠던 조선의 사회·경제를복구한 숙종이 백성을 위해 펼쳤던 세금 관련 정책과 다양한 업적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관람객의 볼거리 제공을 위해<태조어진>, <선원계보기략>, <숙종왕세자책봉옥인>, <국조보감>등 조선의 왕과 관련된 중요유물과 <대동사목>, <양전등록>, <북한지>, <울릉도도형> 등 숙종때 펼쳤던 정책과 관련된 유물을 전시하였으며,
○「메타버스 조세박물관」에 온라인 특별전 관람 공간을 구현하였고, 오프라인 관람객을 위한 ‘가상현실 메타버스 체험공간’도 마련하였습니다.
□ 이번 특별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관람 예약은 국립조세박물관누리집(www.nts.go.kr/museum/main.do)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 앞으로도 국립조세박물관은 세금에 대한 주제로 다양한 특별전을 개최하여 어린이와 시민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국세청=인사쉽단)>
(핸)010-5398-5864...1)다음카카오 이메일:hhkim5869@daum.net
@티스토리:국세청 인사쉽단(주소:hyun1186.tistory.com
2)카카오 구글 이메일:a01053985864@gmail.com+(구 국세청 인사초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