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교육
[인사처 정책] 전 부처 채용담당자 한자리에, 제도개선 사항 공유
세종컨벤션센터에서 46개 중앙부처 채용담당자 2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부처 채용담당자 소통 연수회(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24/02/05 [10:05]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 부처 채용담당자가 한자리에 모여 국가공무원 채용제도 개선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지난 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46개 중앙부처 채용담당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처 채용담당자 소통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회는 채용담당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채용 업무의 주요 변경 사항 등을 공유하고, 채용제도 개선사항을 논의하는 한편 각 기관 현장의 건의 사항 등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방식을 적극적인 양방향 소통을 위해 올해는 대면 연수회로 기획됐다.

 

 연수회는 채용 업무 수행 시 알아야 할 주요 사항을 안내·공유하는 1부와 채용제도 및 운영 관련 개선사항에 대해 안건별 토의하는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최근 채용 경향(트렌드) 및 다양한 민간 사례를 소개하고 공직 적용 방안에 대한 '공무원 채용 이미지(브랜딩) 전략 및 실행방안'을 공유, 지난해 새롭게 정립된 인재상을 채용 업무에 적용하는 '공무원 인재상을 반영한 면접 평가 개선' 사항 등을 안내했다.

 

 또한, 부처 공동활용 통합 경력채용 업무 체계(시스템) 구축과 일정 등에 대한 활용 안내와 온라인을 통한 사전협의 방식 변경 및 부처 교육 콘텐츠 지원, 최근 주요 채용제도 개정사항 등을 공유했다.

 

 이어 2부에서는 ▲민간경력자 일괄 채용 활성화 ▲우수 인재 공직 유입 확대  ▲응시자 편의 증진 방안 ▲부처 채용담당자 역량·전문성 향상 추진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DB) 적극 활용 등 현재 검토 중인 사안들에 대한 현장 의견수렴을 통해 채용 분야 적극행정 과제 발굴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사처는 공정 채용을 위한 담당자 역량 향상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해 전 부처 대상 소통 연수회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각 부처 수요를 반영한 소규모 공정 채용 자문(컨설팅)을 수시로 실시하는 맞춤형 지원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날 연수회를 주재한 이인호 인사혁신처 차장은 "전 부처는 공정한 절차를 통해 우수 인재를 채용한다는 같은 목표를 가졌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제도 개선과 현장에서의 운영이 함께 발을 맞춰야 한다"며 "앞으로도 각 부처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사처는 이번 연수회 영상을 공무원 교육 기반인 '인재개발플랫폼'에 게재해 참여하지 못한 채용담당자들도 참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국세청=인사초단)>

()010-5398-5864...1)다음카카오 이메일:hhkim5869@daum.net

@티스토리:국세청 인사초단(주소:hyun1186.tistory.com

 

2)카카오 구글 이메일:a01053985864@gmail.com+(구 국세청 인사초단)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기사 주간베스트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