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교육
3P자기경영연구소 '2015 제1회 대한민국자기경영대상' 페스티벌, 대상 강은영씨 받아
기록관리 시간관리 목표관리 지식관리 독서경영 등 자기경영 26년 교육생 대상
강규형 대표 '교학상장 기회, 노벨상 보다 좋은 상 만들터'
기사입력: 2015/11/23 [14:35]  최종편집: ⓒ ontoday.kr
김대혁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기경영이라는 주제로 26년 교육해 온 3P자기경영연구소(대표 강규형)가 최근 양재동 본사 사옥에서 자기경영바인더 교육생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주최한 ‘대한민국자기경영대상 페스티벌’에서 강은영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3P자기경영연구소는 기록관리. 시간관리. 목표관리.지식관리.업무관리.독서경영 등을 주제로 하는 자기경영을 바인더를 통해 관리하는 방법을 교육시켜 많은 성과를 내 주목받아왔다.

 

이 연구소는 그동안 전국 교육생들이 작성해온 자기경영 바인더를 출품작으로 전시하고 대상을 수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대상을 받은 강은영씨는 이보영토킹클럼광주지점 원장으로 전남 화순에서 영어학원을 운영하며 3P자기경영연구소에서 주관하는 독서리더과정과 바인더코치 과정을 수석으로 이수한 바 있다. 강은영씨는 "영광을 모든 이와 나누고 싶다"며 "대상으로 받은 상금 100만원을 전액 기부하겠다"고 발표해 박수를 받았다

 

이날 강규형 대표는 인사말에서 “ 제1회여서 의미 있는 날이다. 장소를 바꾸어 조금 더 고급스럽게 진행할 수 있었음에도 굳이 이 지하를 선택한 것은 레지스탕스, 지하운동을 하기 때문이다. ”며 “요즘이 추수감사절이라는데 오늘이 바로 추수하고 감사하며 나누는 것이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인생을 추수한 결과물들이 있는데 여러분 모두 많이 즐기시기 바란다. 앞으로 노벨상을 능가할 것이다. 지금은 대상 상금이 겨우 백만 원 뿐이지만, 이후엔 일 억이 될지 십억이 될지 모를 일이다. 오늘 잘 즐기시고 전시하신 선배님들을 기꺼이 존중하고 존경하며 서로 서로 배우며 성장하는 교학상장의 잔치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페스티벌은 3가지 지역으로 나눠 관람하게 했다.▲ 전시존 : 대한민국 전역의 바인더 고수들이 만든 바인더들을 내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 특판존 : 3P 창사 이래 최초의 할인 행사! 3P 바인더의 Best 상품들이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됨▲ 체험존 : 3P 직원들이 직접 도와주는 ‘나만의 세네카’ 만들기 등이다.

 

 

인산인해, 제주도 등 전국 곳곳 참가 열기 고조

 

이날 현장에서 한선영 예비마스터는 “ 2~300명의 손님들 방문했고 행사가 진행되는 10시부터 5시까지 인산인해을 이뤘고 발 디딜 틈이 없었다. 또 매 시간 정각(11시, 12시,1시, 3시)마다 진행되는 행운권 추첨 및 다양하고 재밌는 깜짝 시상식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즐거워했다. ”며 “제주도에서 오신 분 등 전국 곳곳에서 바인더 페스티벌을 위해 참가했고 초등학생도 참가하여 멋진 바인더를 뽐냈다.”고 전했다.

 

상의 종류도 다양했다.

 

▲- 공부열정상(당일 3P 교육 접수자 선착순 10명에게 4~6만원 상당의 바인더 사은품 증정)▲- 꼬꼬상(행사장에 1등으로 온 사람)▲- 장거리상(가장 먼 곳에서 참여해준 참가자) : 제주도에서 오신 분이 받으심) 등이 있었다. ▲그 외 - 3P 교육 50% 할인권▲스카우트상(동방 인원 최대인 관람자)▲최연소상/ 최연장자상▲3대 동행상(3대가 모두 참여한 경우)▲오작교상(선남선녀 커플이 함께 온 관람자)▲롱스테이상(행사장에 가장 오랜시간 머문 사람)▲빠름빠름상(가장 많은 부스 스탬프를 받은 사람)  등이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3P 바인더 본상 부문 수상자

▲초등리더십 상: 김동연(용인신촌초등학교 6학년)▲청소년 리더십 상 : 배유림 외 6명(안동 풍산고등학교) -지도교사: 이중용▲청년 리더십 상 : 박연정 (부경대학교) ▲성인 리더십 상(공동) : 이대성(프리랜서 강사), 박미숙(한무릎 학원 부원장)▲대상 : 강은영(이보영 토킹클럽 광주지점 원장) 

 

 3P 바인더 스페셜 부문 수상자 ▲가족 경영상(바인더를 통해 전 가족이 함께 성장하고 타에 모범이 된 가족에게 드리는 상) : 한선영 (3P 자기경영연구소) ▲성과리더십 상(바인더를 통해 개인의 영역을 넘어 조직과 사회까지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신 리더) : 윤창호 (학교 선생님)▲창의상(독특한 바인더 활용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제공하신 리더에게 드리는 상) : 박혜원(하브루타 강사), 한아림▲포트폴리오상(서브바인더 활용을 통해 자신의 삶을 잘 기록하고 경영하여 다른 사람에게 모범이 되신 리더에게 드리는 상) : 장현주 (3P 자기경영연구소), 박연주 (대학생) ▲메인바인더상(3P 핵심인 메인 바인더를 활용하여 업무관리와 자기관리를 통해 균형 있는 삶을 살아감으로써 다른 사람에게 모범이 되신 리더에게 드리는 상) : 손선연 마스터▲독서리더상(지속적인 성장의 원동력인 독서를 통하여 지식을 확장하고 기록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모범이 되신 리더에게 드리는 상): 윤혜란(잠뱅이)

 

본상 수상자 선정 방식은 현장 투표 40% 와강규형 대표님 외 3P 바인더 전문가 평가 60% 로 이뤄졌다

 

김대혁 선임기자

 

.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